임상시험센터 소식

동남권임상시험협의체, 지역 임상시험을 위해 힘쓴다

작성자
pa*****
작성일
2014-06-08 12:26
조회
239

동남권임상시험협의체(KoNSERT: Korean Network of South-Eastern Regional Clinical Trial Organization)는 지난 6 3일 부산 고신대학교 복음병원에서 고신대학교 복음병원 임상연구자임상연구코디네이터 및 임상시험 관련 인력을 대상으로 지역의 임상시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기관 순회 교육을 실시하였다.

지난해 3월에 열린 제1회 동남권임상시험협의체 기관 순회교육에 이어 올해 두번째로 실시되었으며 임상시험의 윤리와 GCP 및 관련규정의 최신동향(한국BMS 현복진 본부장임상시험 계획서 및 동의서(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 가정의학과 이가영 교수연구자 주도형 임상시험 실제 및 질관리(한국노바티스 최정남 박사의약품 임상시험의 수행(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 혈액종양내과 이원식 교수의료기기 임상시험의 수행(부산백병원 안과 양재욱 교수)의 순서로 교육이 진행되었다. 2013년 연구자66기타 인력(임상연구코디네이터, IRB행정간사행정등) 16명이 교육을 수료하였으며 올해도 연구자 50기타인력(임상연구코디네이터, IRB행정간사행정등) 10명 등 총 60명이 교육을 수료하였다.

동남권임상시험협의체 운영위원장 신재국 교수는 지역의 임상시험임상연구 인프라 구축과 문제점을 해결하고 기관별 임상시험 역량을 높이기 위해 기관 순회 교육을 실시 하게 되었다.’라고 하며 동남권임상시험협의체가 기대하는 것은 지역이 가져올 수 있는 질병군에 대한 과제를 수행 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연구자 풀을 구축함과 동시에 임상시험 시스템과 기반 인프라를 공유 함으로써 임상시험산업 전체 경쟁력을 키우는 방향으로 가는것이다.’ 라고 밝혔다.

한편동남권임상시험협의체는 각 기관과 상호 협력과 교류를 통해 동남권역의 임상시험 국제 경쟁력 강화지역 의료산업의 증진과 보건의료 R&D 발전을 목적으로 2009년에 구성된 부산권의료산업협의체의 산하 조직이다동남권임상시험협의체는 지역 임상시험 인프라 구축은 물론 지역 임상시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문인력을 키워나가는 등 국내 임상시험 산업 전체의 발전에 힘쓰고 있다.

동남권임상시험협의체는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고신대학교 복음병원동아대학교 의료원부산대학교병원경상대학교병원을 공동대표로 하여 동남권 지역의 임상시험 실시기관 23개 의료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교육문의처>

동남권임상시험협의체 사무국 / 인제대 부산백병원 임상시험센터 교육팀

TEL)051-890-6436 e-mail) ctcedu@busanpaik.ac.kr

AiSMx21XmaWWAAAAAElFTkSuQmC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