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장 인사말

부산백병원 임상시험센터는 1997년 임상시험실기관으로 지정된 이래 2004년 국내에서 처음으로 보건복지부로부터 지역임상시험센터로 선정, 2013년에는 보건복지부로부터 임상시험 글로벌 선도 센터로 지정 되어 세계 최고 수준의 임상시험을 수행하는 임상시험실시기관입니다.

최근 전 세계적인 임상시험 환경 및 기술의 눈부신 발전으로 임상시험의 수요는 더욱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국제 윤리 및 임상시험 규정에 따른 과학적이고 윤리적인 임상시험의 수행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신뢰할 만한 임상시험의 결과와 대상자의 안전, 권익 및 복지의 보호는 임상시험에 필요한 시설과 장비, 인력 및 운영시스템이 준비되어야만 가능합니다. 부산백병원 임상시험센터는 최고 수준의 인적, 공간, 시설, 장비 시스템을 구축하여 내 외부 고객의 필요에 맞춘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고도의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하는 신약개발의 초기 단계에 필요한 임상약리학적 자문, 연구 디자인 및 계획서 작성, 규정 및 SOP를 바탕으로 한 임상시험 수행, 데이터 관리 및 보고서 작성에 있어서는 국내 최고 수준을 자랑하고 있으며, 연구 수행에 있어서도 세계적인 제약기업 및 관련 업계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부산백병원 임상시험센터는 국내 동남권역 임상시험의 선진화와 발전을 위해 노력하며 국제적인 수준의 임상시험실시기관으로 자리매김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센터장 박성재
Sungjae Park, M.D., Ph.D

Director of Clinical Trial Center
부산백병원 내과, 소화기내과 전임의사

전)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 임상교육연구 부학장보역임
전)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 감염관리실장 역임
전)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 임상시험센터부장 역임
전)인제대학교 의과대학 학생부학장
현)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 QI실장
현)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 임상시험센터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