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시험센터 소식

[브레이크뉴스] 연간 백여건의 연구위탁, 신약개발연구 본격화

작성자
pa*****
작성일
2006-10-20 10:34
조회
183
부산백병원 지역임상시험센터 문 열어
연간 백여 건의 연구 위탁, 신약 개발 연구 본격화
부산에서도 신약 개발 및 임상시험 연구가 본격화될 것으로 보인다.

18일 인제대 부산백병원 지역임상시험센터가 5백평 규모의 별도 건물을 마련하고 이날오후 개소식과 함께 기념 심포지엄을 열었다.

백병원 지역임상시험센터는 연구병동(34병상)과 4개의 외래 및 피험자 휴게실, 피험자 전용식당은 물론 소화기 순환기 안과 분야의 임상시험을 위한 특수검사실, 피부미용 관련 임상시험을 위한 항온항습실까지 갖추고 있다.

백병원 지역임상시험센터는 지난 2004년 보건복지부 지역임상시험센터로 선정돼 국비와 시비 등 105억원의 재정적 지원을 받고 있으며, 연간 백여 건의 연구를 위탁받아 각종 임상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개소식 후 열린심포지엄에서는 '임상시험센터를 넘어서-그 다음은 무엇인가'(이형기·미국 피츠버그대 교수)와 '바이오기술 연구개발 중심으로서의 병원'(염용권·한국보건산업진흥원 의약산업단장) 등이 발표됐다. 

이에 앞서 지난 11일 인제대 부산백병원 임상시험센터는 한국노바티스와 임상시험 관련 R&D 협약을 체결하고 수도권 이외의 지방에서는 처음으로 임상시험센터 내 '노바티스 임상시험사무소'도 개설, 다국적 임상활동 지원에 적극 나섰다. 

인제대 부산백병원 임상시험센터장 설상영 교수는 "전 세계적으로 신약개발과 임상연구에 앞서 있는 노바티스와의 협력을 통해 부산백병원 임상시험센터가 국제수준의 임상시험 경쟁력과 의약품 개발 능력을 확보하기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2006/10/19 [09:44] ⓒ브레이크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