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시험센터 소식

[약사신문]신재국 교수, 한국 대표로 초청 강연

작성자
pa*****
작성일
2006-11-16 10:43
조회
180

신재국 교수, 한국 대표로 초청 강연

space.gif
미국 Cold Spring Harbor Meeting


약물유전체학을 주제로 미국 Cold Spring Harbor에서 개최되는 국제학회에, 인제대의과대학 신재국 교수가 초빙돼 맞춤약물치료기술에 대한 강연을 한다.


약물유전체학을 주제로 한 Cold Spring Harbor Meeting은 이번이 4 번째로서 약물이 개인에게 미치는 다양한 영향 연구에 대한 최신 동향을 소개하고 전 세계에서 참여한 약물유전체 분야의 권위자들의 최신 연구 성과를 발표ㆍ논의함으로써 각 연구자간에 공동연구를 활발히 할 수 있는 계기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Cold Spring Harbor Meeting에 과학기술부 국가지정연구실 연구 책임자인 신재국 교수(인제대학교 의과대학)는 연자로 초청돼, “Genetic and environmental factors in the ethnic difference of drug disposition”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신 교수는 이번 초청 강연에서 개인 및 종족간의 약물 치료 효과 예측과 개인별 환자의 특성에 따른 맞춤약물치료 기술에 대해 강연과 함께 한국에서의 약물유전체학 연구를 소개할 예정이다.

한편 Cold Spring Harbor Meeting은 DNA를 발견한 Dr. James D. Watson이 설립한 학회로 생물과학분야에서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학회 중 하나로서 전 세계의 최고 과학자들이 Long Island의 North Shore에 모여 특정 주제에 대한 연구의 최신 동향 및 결과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는 학회이다.

2006-11-14전미숙 기자 (rosajeon@pharmnews.co.kr)